㈜인공지능팩토리(대표 김태영)가 창업진흥원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. 인공지능 모델을 사고 팔 수 있는 ‘마켓 플레이스 플랫폼’ 아이템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. 

창업진흥원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사업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초기단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 현지 시장조사 및 비즈니스 현지화 지원 프로그램이다.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화자금 3,000만 원 및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. 인공지능팩토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미국 글로벌 AC인 Mind the Bridge(이하 MTB)가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를 확정지었다. 

AI 컨설팅부터 AI 모델 개발, 평가 검증 및 유지보수관리에 이르기까지 END-TO-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공지능팩토리는 경진대회 플랫폼 및 교육 실습 플랫폼을 발판으로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. 인공지능팩토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모델을 사고 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글로벌 시장에 오픈 할 수 있도록 현지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립 및 파트너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.

 

저작권자 ©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